사무 업무를 보면서 가장많이 사용하는 프로그램중 하나가 바로 엑셀이 아닐까 싶습니다. 엑셀 문서를 사용하다보면 가끔 인쇄를 해야 하는경우가 생기는데요.. 인쇄를 하다보면 내가 원하지 않는 부분까지 인쇄가 되거나.. 빈영역으로 글자 한두개만 인쇄가 되는경우가 있어서.. A4용지를 낭비 할때가 있습니다.

 

 

 

 

 

엑셀을 잘 못다루시는 초보자 분들을 위해서 엑셀 인쇄영역 설정하는 방법과, 선택한 부분만 인쇄 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인쇄영역 설정하는 방법을 알아보기 위해,, 임의의 문서를 하나 만들었습니다. 별 내용은 없고 위에 보시는바와 같이 평범한 엑셀 문서에 글자를 넣어두었습니다.

 

 

메뉴로 가면 인쇄를 선택하셔도 되지만 Ctrl + P 버튼을 누르면 인쇄 화면으로 넘어갑니다. 인쇄 화면을 보면 처음 화면과 다르게 세로로 적은 문구가 4문장만 보이시는걸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하단에 보면 1/3 이라고.. 총 3장의 인쇄물이 출력되는걸 확인 가능하세요. (인쇄 전 하단의 총 매수를 꼭 확인하시는게 좋습니다.)

 

 

 

그럼 다시 화면으로 돌아와서.. 총 3장 말고 앞쪽에 4문장만 인쇄 하고 싶다고 가정할경우 앞의 4문장만 드래그하여 다중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인쇄 하고 싶은 영역을 선택하고 다시 Ctrl + P 버튼을 눌러 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설정 영역에 있는 '활성 시트 인쇄' 버튼을 클릭하시면 하단에 영역을 설정할 수 있는 메뉴들이 나오게 됩니다. 여기서 선택한 영역만 인쇄하는 부분이 있습니다. '선택 영역 인쇄'를 선택 해주시면 됩니다.

 

 

 

그럼 오른쪽의 인쇄미리보기에서 처음 드래그 해서 선택했던 영역만 인쇄 되는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하단의 총 인쇄 매수가 1/1 로 변경된것이 보이시죠?

 

 

 

 

그리고 인쇄 설정에서 몇가지 설정이 더 있는데요. 단면인쇄/양면인쇄도 설정 가능하시고.. 가끔 프린트물을 가로로 뽑아야 할 경우 세로 방향을 클릭해주시면 하단에 가로방향을 선택 하실 수 있습니다. 가로 방향을 선택한 후에는 꼭 우측의 인쇄 미리 보기로 어떤식으로 인쇄가 나오는지 확인하고 인쇄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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