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움증권 주식 옮기기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주식거래를 하다보면 처음엔 계좌 한개로 거래를 하게 됩니다.  거래를 조금 하다보면 계좌를 여러개로 개설 하고 관리하시는 분들도 많이 계실텐데요. 보통 장기로 투자하는 경우와 스윙계좌 혹은 단타 계좌를 개설하여 사용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같은 증권사 내에서도 여러개의 계좌가 개설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키움증권 내에서 주식 옮기기 하는 방법과 다른 증권사로 계좌를 옮기는 방법을 한번 알아보도록 할게요.

 

 

 키움증권 내 다른 계좌로 주식 옮기기

 

저 같은 경우에도 키움증권 안에서 운용하고 있는 계좌만 4개가 있습니다. 동일한 명의에 계좌 두개, 다른 명의 계좌가 두개 있습니다. 오랫동안 주식을 하다보면.. 당연히 수익률이 많이 떨어지는 종목들이 있습니다. 이런경우 따로 계좌에 모아서 관리를 하고 있습니다. 단타를 하는 계좌에 오래 묵은 종목들을 보면 보기 싫어 질때가 있으니 말이죠.

 

 

키움증권 번호창 '0805'번을 눌러서 창을 열어 보시면 '계좌간유가증권대체' 라는 창이 뜨게 됩니다. 상단의 검색창에 글자로 해당 키워드를 입력하셔서 찾으셔도 되고 0805 번호를 눌러서 실행 하셔도 됩니다. 

 

키움증권 내에서 주식 옮기기 방법 입니다. 동일 명의 대체와 타인 명의 대체 항목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기존 계좌에서 보유한 종목을 하단에서 조회하고 해당 종목을 클릭해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아주 간단합니다.

 

 

하단에는 주식 옮기기 관련하여 안내 사항이 나오고 있습니다. 빨간 글자로 표현된 부분은 중요하니 빨간색으로 표시해두었겠죠? 타인명의로 대체하는 경우 매입단가가 '전일종가'로 처리 된다고 하니 이부분은 정확하게 확인하시는게 좋겠습니다. 업무처리시간 등 자세한 내용은 한번 쭉 읽어 보시면 되겠습니다.

 

 

 키움증권에서 다른 증권사로 주식 옮기기

 

주식거래를 오래 하다보면 증권사도 여러개로 구분해서 관리 하시는 분들도 계십니다. 이번에는 키움증권이 아닌 아예 다른 증권사로 옮기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에는 화면 번호 '0836' 창을 열어서 확인하시면 됩니다. 이것 또한 마찬가지로 검색창에 '타사대체출고신청' 이라고 검색하셔도 같은 화면을 보실 수 있습니다. 0836 창을 열게 되면 본인 계좌에서 타 증권사로 옮길수 있는 창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상대 증권사와 계좌번호, 계좌명을 입력하시고 주식 옮기기를 실행하시면 됩니다. 하단에 보시면 출고 사유 선택란이 있지만 이부분은 각자 알맞게 선택하시면 됩니다.

 

 

 

주식을 타사로 옮기기 해도 하단에 안내사항이 나열되어 있습니다. 이 내용도 한번 확인해보시고 대체출고를 진행하시면 도움이 됩니다. 같은 증권사가 아니기 때문에 1건당 수수료가 1,000원이 부과 됩니다. 10개의 종목을 옮긴다면 총 10,000원의 수수료가 부과 되니 신중하게 확인 하시고 진행하시는걸 추천 드립니다.

 

 

HTS가 아닌 모바일에서 이동하는 경우에는 모바일 전체 메뉴 상단에 있는 돋보기 모양을 선택하여 '유가증권대체'를 검색하시면 모바일에서도 진행할 수 있습니다. 타사로 옮기기는 모바일에서는 진행되지 않으니, PC에서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이상으로 키움증권 주식 옮기기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