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을 처음 시작하시는 분들은 세금계산서를 처음 발급하던 그 순간을 잊지 못하실 것입니다. 나중에는 계산서 발급은 눈감고도 진행할 수 있지만.. 세금계산서를 취소 해야 하는 상황도 생길 수가 있습니다. 

 

전자세금계산서는 주로 홈텍스에서 발급 하실 텐데요. 홈텍스에서 발급한 세금계산서 취소 하는 방법 및 수정하는 방법을 알아 보겠습니다.

 

 

 

 

 

 

먼저 홈텍스 사이트로 들어가서 사업자로 로그인을 해줍니다. 메인화면에서 보이는 조회/발급 메뉴로 들어가주세요.

 

 

조회/발급 메뉴로 들어오시면 상단에 전자(세금)계산서 발급 메뉴를 누르시면 우측으로 목록이 쭉 보이실 거에요 '수정발급'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보통 전자세금계산서의 승인번호를 아는 경우 맨 왼쪽에 적어주시면 되지만 승인 번호를 몰라도 상관없습니다. 가운데에 있는 세금계산서 조회하기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세금계산서를 발급해준 기간만 기억 하신다면, 조회기간을 설정해서 발급했던 계산서를 찾아줍니다. 

 

 

 

조회하기 버튼을 누르면 하단에 기간내에 발급했던 세금계산서 목록이 표시 됩니다. 상호와 대표자명이 나오니 금방 확인이 되겠죠?

 

 

 

 

 

 

좌측에 보이는 라디오버튼으로 취소 및 수정할 세금 계산서를 선택하고 하단에 보이는 '수정세금계산서발급' 버튼을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수정세금계산서발급' 버튼을 클릭하면 6개의 메뉴가 나오는데요. 해당하는 메뉴를 골라서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보통 취소의 경우에는 '계약의 해제' 메뉴를 클릭하면 취소가 가능합니다.

 

 

 

상호명이나 대표자명 및 메일주소를 잘못입력한 경우 첫번째 메뉴인 '기재사항 착오정정 등'을 클릭해서 수정하시면 되고, 금액을 수정할 경우 세번째 메뉴인 '공급가액변동' 메뉴를 클릭해서 수정해주시면 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